완벽에의 충동 책 이미지
요즘 지하철에서 읽고 다니는 책이다.. 지난 5년 동안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CEO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다는 정진홍님의 감성 동영상에 소개된 이야기들을 모아서 엮은 책이라고 한다..

내용을 잠시 훑어보면 등장하는 인물들이 자신이 처한 역경이나 고난, 그밖의 여러가지 상황들에서 얼마나 치열하게 매진하고 결과적으로 성공을 하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쉽게 말해서 현대판 위인전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런 식의 표현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어린시절부터 지겹도록 읽어왔던 그 위인전 분위기를 떠올리게 되어 이 책 역시 별로 기대할 것 없는 흔해빠진 교훈적 이야기로 치부되는 것은 아닐까 염려가 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그런 이야기 가운데서도 분명 본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물론 위에 언급한 것처럼 교훈적인 내용으로 책이 구성된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그 배경 가운데 있는 열정을 읽어낼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이 책을 읽은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삶에 열정이 있기를 바라고 열정이 있는 이들은 자신의 일이 힘들더라도 치열하게 살아가기를 원한다..(아닌가? ^^;) 나 역시 삶가운데 열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머리말에도 나오지만 '완벽에의 충동'이란 제목이 재미있으면서도 의미가 담겨있는 표현이다.. '완벽'이 아닌 '완벽에의'라는 표현..

삶이 지루하거나 따분하다고 생각되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다시 말하지만 분명 교훈적인 내용이다.. 책 안에 담긴 열정을 캐내길 바란다.. ^^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374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