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의 구석구석을 관심있게 뒤져보던 유저라면 플러그인 메뉴의 태터툴즈 생일 표시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스킨에 3월 1일로 D-Day가 계산되는데 왜 하필 3월 1일인지 궁금해했던 유저가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바로 오늘이 태터툴즈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블로그가 세상에 태어난지 만 3년이 되는 날이다.. (3월 1일이라는 날은 더불어 삼일절이기도 하다.. 바로 이 날에 우리 손으로 만든 블로그가 나왔다는 것이 뭔가 의미심장하다..)

tattertools logo


JH님의 개인프로젝트로 시작되었던 태터툴즈가 어느덧 많은 이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성장해왔고 이제는 국내 블로고스피어에 당당하게 명함을 내놓을 수 있는 위치까지 성장해왔다.. 태터툴즈는 이후 GPL로 라이센스를 가져가면서 오픈소스라는 개념을 다시 한번 유저들 사이에 각인시켰고(당시 GPL이 도대체 뭐냐는 질문을 여기저기서 많이도 봤었다.. ^^) 태터툴즈를 아껴주는 사람들이 모여서 TNF라는 든든한 버팀목까지 만들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TNC 역시 그런 태터툴즈를 아끼는 이들이 함께 모여서 새로운 비전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제 3년의 시간이 모여서 만든 그 자산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태터툴즈.. 항구에 묶어 놓은 배는 더이상 배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배가 항구에 묶여 있을 때는 비록 안전할지는 몰라도 그것은 배를 만든 초기의 목적에는 일치하지 않는다.. 태터툴즈는 이제 새로운 도전의 바다를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그 도전에 함께하는 많은 이들이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고 그들에게 고마움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태터툴즈를 아끼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

Brand Yourself!
TATTERTOOLS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태터툴즈 3주년

    lunamoth 4th 2007/03/01 21:18

    2004년 3월 1일, JH님이 태터툴즈 프로젝트를 시작하셨고, 오늘부로 태터툴즈 탄생 3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JH님의 태터툴즈 3주년 축하 메시지) 3주년을 맞이해서 TNC 에서 태터툴즈 공개 3주년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축하 메시지" 싱크 및 "나의 첫 번째 포스트" 트랙백 걸기 이벤트를 통해 몇 분을 선정하여 소정의 태터툴즈 기념품을 나눠드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그간의 역사에 대해서는 태터툴즈 블로그,..

  2. 태터툴즈 3주년

    겐도사마의 재림 2007/03/02 11:35

    더불어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돌린지도 2년. 다른 형태의 시스템이나 다른 블로그시스템도 고려했으나 태터를 선택했고 현재는 Tistory의 QA 담당. 태터는 아직도 어렵다. 마비노기를 하면서 주위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킨 하나 바꾸는데 한시간이나 걸리는 서비스"란 소리도 들었다. (티스토리 이야기) 태터툴즈는 더 극악한 시스템이긴 하다. 허나 계속 변하는 사람들의 표현욕구를 쉽게 반영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도 한다. 태터의 나가야 하는..

  3. 태터툴즈가 3돌을 맞이 했습니다.

    상상공장 : 스킨공작소 2007/03/02 14:07

    지난 수요일! 2월의 마지막날 태터툴즈가 3돌을 맞이했습니다. 사무실에서 즐겁게 조촐한 파티를 했습니다. . . . 태터툴즈가 서른살이 되었을때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너무나 궁금해 집니다.^^ 오늘의 촬영기사 파이님! 케익 해체중 3살이래요(꼬날님이 공수해오신 '3'모양의 초) 이분이 TNC 알리기에 힘쓰고 계신 꼬날님! 누구 책상일까요. 알아맞춰보세요! 마지막 사진은 파티중에 찍은 사진인데... ㅋㅋㅋ 누구 책상인지 한번 알아맞춰보세요

  4. 태터 툴즈 3주년, 축하합니다!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 2007/03/03 11:59

    태터 툴즈!lunamoth님 으로 부터 알게 된 태터 툴즈 3주년에 대한 소식에 눈이 번쩍 띄었습니다. 태터 툴즈 공식 블로그에도 축하하는 포스팅 이 떠 있고, 여러 블로거들께서도 많이 축하해 주시는군요.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 JH님 이 처음 만들기 시작한 '태터 툴즈 '덕분이었습니다. 처음 태터 툴즈를 설치하고 [롱혼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2004년 7월, 오래 가지 못할 것 같았던 제 블로그가 1주년을 맞았던 것이 참 엊그제 같습..

1 ... 243 244 245 246 247 248 249 250 251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