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 7 Demo Movie

2009/07/17 02:34 | favorite/goods


오는 9월 17일, Ys 7이 PSP 용으로 정식 발매된다.. 1987년 Ys 1이 처음 출시되었으니 20년이 더 된 고전 중의 고전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고 영웅전설과 더불어 Falcom계의 양대 산맥을 이끄는 시초가 된 게임이기도 하다..

Ys 시리즈를 처음 접했던게 1989년.. MSX용으로 발매되었던 Ys 1이 Ys 시리즈와의 첫 만남이었다.. 한참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에 빠져들던 때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도 이 게임의 BGM과 그래픽이 MSX의 한계가 어디까지인가를 시험하는 듯 해서 더 흥미롭게 지켜봤던 게임이다..

뒤이어 발매된 Ys 2의 MSX판 오프닝 BGM은 일반적인 MSX 사운드로는 처리하기 힘든 음역을 PSG를 변조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만들어 냈던 것으로 유명하다..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당시 MSX 관련 책에 이 PSG를 변조하는 코드가 실린 적이 있었는데 이 코드로 음표 하나하나를 숫자로 입력해가면서 음악을 만들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Ys 2는 Ys 시리즈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 이유는 바로 Ys 2 오프닝에 그 유명한 '고개 돌리는 리리아'가 처음 등장하기 때문이다.. 리리아는 Ys 시리즈의 주인공 아돌 만큼이나 상당 수의 고정팬을 보유하고 있는데(어쩌면 더 많을 수도 있다..) 그 비중을 고려한듯 Ys 7 Demo Movie에서도 도입부에서 이 고개 돌리는 리리아 장면을 그대로 담아냈다.. (그것도 Ys Eternal 장면까지 포함해서 두개 연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Ys 3 에선 횡스크롤로 게임 진행방식이 변경되고 전투 스타일 역시 몸통 박치기에서 검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Ys 3 이후로 꽤 오랬동안 Ys 시리즈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최근 들어 우연한 기회로 Ys 시리즈의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근황을 뒤져보니 그 사이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이 함께 담겨있는 게임이거니와 20여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그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감회가 새롭다..

p.s 그런데 Ys 7의 특전에 영웅전설7 극비설정화집을 끼워넣는 Falcom의 의도는 뭘까..? --a
Tag : , , ,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