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버릭스가 무료로 배포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주저없이 매버릭스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듯 싶다.. 이 말은 매버릭스의 프로그램 호환성 여부를 생각하지 않고 바로 업그레이드를 한 유저들도 꽤 있다는 이야기..

매버릭스로 넘어오면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문제없이 동작했지만 평소 업무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던 시너지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정확히는 실행 후 클라이언트 연결이 되지 않는다) 다행히 시너지 유저들이 우회적으로 매버릭스에서 시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서 이 블로그에서도 공유한다.. 빨리 매버릭스에 대응하는 정식 버전이 나오길 기대하면서..


매버릭스에서 시너지를 실행하기 위해선 터미널 앱을 이용하는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큰 이슈 없이 실행이 가능할 것이다..
참고로 맥이 서버이고 윈도우 PC를 클라이언트로 둔 환경 아래에서 진행했다..

1.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메뉴로 들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보안 및 개인 정보 메뉴 중 '개인 정보' 탭 메뉴를 선택한다.. 탭 메뉴를 선택하면 왼쪽에 옵션들이 리스트로 보이는데 이 가운데 '손쉬운 사용' 옵션을 선택한다.. 이 상태를 유지하고 3번 단계로 진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파인더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접근한다.. 어플리케이션 폴더 하위의 '유틸리티' 폴더로 들어간다..

4. 유틸리티 폴더에 있는 터미널 앱을 앞의 2번 단계에서 열어놓은 손쉬운 사용 리스트의 오른쪽 리스트에 Drag & Drop 방식으로 끌어 놓는다.. 이 후 터미널 앱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허용으로 상태를 변경하면 기본 설정은 완료.. 설정이 완료되었으니 이 창은 닫아도 상관없다..

5. 터미널 앱을 실행한다..

6. 터미널에서 아래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시너지가 실행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시너지가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Applications/Synergy.app/Contents/MacOS/Synergy



7. 시너지가 실행되면 서버를 실행하고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잠시 기다리면 시너지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유의할 점은 터미널 앱이 계속 실행된 상태로 있어야 한다는 점.. 터미널 앱을 종료하면 시너지 앱도 종료된다..

그럼 매버릭스에서도 즐거운 시너지 생활을!! :)



참조 : http://synergy-foss.org/spit/issues/details/3642/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4 5 6 7 8 9 10 11 12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