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Rice Logo

영어 단어를 하나 맞출 때 마다 쌀 열톨을 기부할 수 있는 재미있는 개념의 기부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FreeRice가 바로 그 사이트..

freerice

쌀을 기부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FreeRice 사이트를 방문하면 단어가 제시되고 어휘에 대한 퀴즈가 객관식으로 보여지는데 이 퀴즈에서 단어를 맞출 때마다 한 단어 당 열톨의 쌀이 모여지게 된다.. 모여진 쌀은 WFP(the 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에 의해 전 세계의 굶주리는 이들을 위해 기부되어 진다..

FreeRice 기부 프로그램은 2007년 10월 7일부터 시작되었는데 2007년 11월 25일 시점까지 모두 3,804,662,490톨의 쌀이 모아졌다고 한다..

그럼 이 사이트에서 모여지는 쌀의 수급비용은 어떻게 충당하는 것일까? 그 비밀은 퀴즈의 답을 맞추게 되면 알 수 있다.. 퀴즈를 맞출 때마다 정답에 대한 화면이 아래처럼 보여지고 그 화면 하단에 스폰서로 참가하는 업체들의 배너가 보여지는데 바로 이 스폰서들로 부터 광고비를 받아서 기부하는 쌀의 비용을 수급하는 것이다..

freerice

통계 상으로 전세계의 8억 5천만명의 인구가 기아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1분에 34명이 기아로 삶을 마감한다는 통계자료도 존재한다.. 배고픈 설움은 겪은 사람만이 안다고 하지만 굳이 직접 겪지 않아도 배가 고픈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것인가는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해마다 연말이 되고 찬바람이 불게 되면 주변의 어려운 이들을 생각하게 되는데 연말뿐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어려운 이들을 생각할 수 있다면 좀더 밝은 세상이 만들어 지지 않을까? 그리고 그 방법 또한 이처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좀더 가벼운 마음을 기부에 동참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외 기아에 대해 관심있는 이들이 있다면 아래 사이트도 참고하기 바란다..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 http://www.kfhi.or.kr/
지구촌나눔운동 : http://www.gcs.or.kr/

update 2007.12.10
꼬날님의 제보(?)로 한 문제 당 기존 10톨의 기부가 20톨로 늘어났음을 전달받았습니다.. 좋은 소식 감사~ :)
2007/11/27 14:05 2007/11/27 14:05
tag { , ,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