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닷컴, Google 서비스로..
IT IS IT/tatter story
2009/07/31 13:16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 서비스가 Google Korea의 제품군에 정식으로 포함되었다.. 작년 9월 12일 Google로 옮겨진 이후 외부에는 그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동안 계속 텍스트큐브닷컴의 플랫폼을 Google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고 드디어 그 정중동의 결실이 Google 제품 리스트에 오르게 된 것으로 맺어졌다..
이번 플랫폼 통합작업으로 인해 텍스트큐브닷컴의 서비스 계정 역시 google 계정과 통합작업이 이뤄졌다.. 자세한 내용은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의 공지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 스크릿샷을 보면 알겠지만 그동안 초대제로만 진행되었던 텍스트큐브닷컴의 계정 생성 정책 역시 이번 플랫폼 통합 작업 완료 후 오픈 가입제로 변경되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했던 블로거들에게 베타 기간 동안 초대제로 막혀있었던 장벽이 사라지게 되었다.. 이로써 프로젝트 태터툴즈 계열의 블로그 서비스 중 초대제를 유지하는 서비스는 티스토리가 유일하게 남아있게 되었다.. (초대제 역시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정책이 그리 나쁜 가입정책은 아니다..)
앞으로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는 플랫폼 안정화 작업을 거쳐 본격적으로 안정된 기반하에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플랫폼 통합작업 때문에 서비스 내에서 구현하고자 했던 많은 것들이 우선순위에 밀려 바로 처리하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전에 알던 기획자가 했던 말이 떠오른다.. 자식같은 서비스.. 내게 있어 텍스트큐브닷컴은 바로 자식과 같은 서비스이다.. 물론 티스토리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
지금은 내가 그들의 곁을 떠나 있는 상황이지만 항상 잘 자라나고 있는지를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 성장되어지길 기대한다.. 내가 아는 한 이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이들은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는 역량이 있기에 그들에게 애정어린 박수를 보낸다..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