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인터넷 표준시를 표시해줄 수 있는 InternetTimeView 플러그인을 배포합니다.. 인터넷 표준시란 스위스 스와치(Swatch)사에서 만든 인터넷 상의 시간 표시 방법으로 인터넷 상에서 시차가 없이 모든 국가에 동일한 시각으로 적용하는 시간제 표시를 말합니다.. 특정 기업에서 만든 시간제이기 때문에 대중화가 되지는 못했지만 인터넷 초창기에 매우 신선한 개념으로 여겨졌었죠..

스와치 본사가 있는 스위스 베른주(州) 빌시(市)의 GMT를 기준으로 오전 0시부터 시작하여 하루 24시간을 1000으로 나눠 표시하는 방법으로 지정하며 시간의 단위는 beat로 표시합니다.. 즉 하루를 1000beat로 표시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위키피디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TimeView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인터넷 표준시를 표시할 부분에 [##_InternetTimeArea_##] 치환자를 삽입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 표준시가 표시됩니다.. 텍스트로 정보가 표시되기 때문에 텍스트가 보여지는 모습은 해당 치환자가 삽입된 위치의 CSS 설정을 따르게 됩니다..

인터넷 표준시가 표시되는 블로그 모습

환경설정의 옵션값은 인터넷 표준시를 페이지 로딩 시마다 새로 변경할 것인지 아니면 일정 시간마다 변경할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기본 선택은 페이지 로딩과 상관없이 일정시간마다 변경하는 것입니다..

플러그인 내용은 인터넷 표준시를 텍스트로 표시해 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너무나 간단한 내용에 비해선 소스가 양이 좀 많습니다만 플러그인을 처음 제작하려는 이들이 전체적인 플러그인 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의도로 만든 플러그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도 플러그인으로 만들어 올리는 구나 정도로.. ^^)


update : 이전 소스에서 setInternetTimeBeat 함수에 전달하는 인자를 수정했습니다.
2007/10/12 00:44 2007/10/12 00:44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