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
One of the things that distinguishes Microsoft is not only our willingness to invest in pure research but also to invest in these new categories that have very, very long lead times to commercialization.
Microsoft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 중 하나는 순수 연구에 투자하고자 하는 의지만이 아니라, 상업화에 정말 길고도 긴 시간이 걸리는 새로운 분야에 투자하고자 하는 의지이다.
Craig Mundie (CTO of Microsoft)
Microsoft란 기업이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근원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한다.. 기업으로서 상업화가 요원한 프로젝트에 장기간의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이미 그 기업을 두려워할 요건하나를 갖춘 것이다.. 심지어 Microsoft는 그 결정을 유지하기까지 했다..
위 내용은 Craig Mundie의 인터뷰 중 일부인데 13년간 양방향TV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 결과 올해부터 그 결실(상용화)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대목의 연결선 상에서 나온 내용이다.. 13년이란 기간이 중요한게 아니라 그 기간동안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는 점이 중요한 포인트다..
세상에서 제일 많이 비난을 받는 회사로 인식되어있지만 그 내부에 잠재되어 있는 의지가 사라지지 않는 한 Microsoft는 언제 어느 분야에서라도 힘을 발휘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Microsoft를 비난하는 것은 자유지만 Microsoft가 보유하고 있는 의지는 결코 비난의 대상이 아닌 것이다..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