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6

국내 대표적인 IT전시회인 SEK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는 소식이다.. 어린시절(코엑스가 한국종합전시장이었던 시절로 거슬러간다.. ^^)부터 전시회에 다니는 것을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시간이나 여러가지 여건 상 예전만큼 열정적으로 전시회를 찾아다니지는 못하겠다..

인터넷 같은 실시간 매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이나 신제품들이 소개되는 요즘 예전만큼 전시회에서의 발표가 이슈를 만들지 못하지만 그래도 이러한 행사가 꾸준히 이뤄진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 IT계가 나름대로 열심히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하다.. 지금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등록하시고 참관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잘 알다시피 일반인은 public day(6월 24일)에 한해 참관할 수 있다..

선진국에서는 자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IT전시회들이 하나씩 있다.. 독일의 CeBIT이나 미국의 COMDEX들이 대표적인 것들이다.. 물론 최근의 흐름은 이러한 대규모의 전시회들보다는 컨퍼런스 형식의 소규모 전문 전시회들이 주목을 받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런 규모의 전시회가 운영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규모문제가 아닌 자국의 기술력과 국가 이미지를 전시회를 통해 부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면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두 전시회들은 그 전시회에 참석하기 위한 해외 참관단들이 해마다 구성이 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한 부가가치효과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위 말하는 '컨벤션 산업'이 이런 부분들이 확장되어 탄생한 개념이기도 하다..

SEK이 이러한 글로벌 IT전시회로 성장되어서 국내 컨벤션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SEK 2006 사이트 : http://www.sek.co.kr/sek2006/
Tag :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370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