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AX 입문 도서 이미지
오랜만에 강컴에 들어갔다가 AJAX관련 서적이 번역되어 출간된 것을 보고 고민할 틈도 없이 구입해버렸다(요즘 인터넷에 나오는 용어로 질러버린..).. 제목은 Ajax 입문 : Asynchronous JavaScript + XML

한빛미디어 출간인데 아직 정식 출간은 아니고 예약주문상태였다.. Toshiro Takahashi 가 저자인 것으로 봐서 일본서적의 번역본인듯 싶다..

이 분야에서 제일 평가가 나은 책은 'Ajax in Action' 인데 이 책은 아마존에서도 평가가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도 올해쯤 번역될 거라는 얘기가 있는데 지금 원서를 주문한다고 해도 거의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

지금 Ajax 입문 책을 본다는 것 자체가 상당부분 늦게 출발을 하는 것인데.. 마냥 Ajax in Action의 번역을 기다리기도 애매하고.. 개념을 잡아가기에는 이 Ajax 입문 책도 괜찮은 듯 싶어서 주문을 했다..

아마존에 가보면 AJAX관련 서적들이 몇몇 눈에 띄기 시작했다.. 올해 이 개념이 얼마나 웹트랜드에 반향을 일으킬지 흥미진진해진다..

* 인터넷으로 AJAX관련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AJAX에 대한 표기법에 대한 논란도 몇몇 살펴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AJAX'로 표기의 전부를 대문자로 하는 것이 관례화 되어 있으나 일부 사이트나 서적 등의 제목을 보면 'Ajax'로 표기를 하는 등 아직 어떤 표준이 정해진 것은 아닌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발음 역시 유럽계열에서는 '아약스'로, 미주계열에서는 '에이잭스'로 발음을 하는 것으로 양분되어 있다.. 참고로 이 블로그에서는 'AJAX'로 표기를 통일하고 발음은 '아약스'로 하기로 했다..
Tag :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444 445 446 447 448 449 450 451 452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