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웹 통합 컨퍼런스 2006 첫째날 모습들입니다..

컨퍼런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이전 컨퍼런스가 web 2.0이 과연 무엇인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이번 행사는 과연 web 2.0으로 부터 우리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에 대한 것이었다고 봅니다.. 오늘은 첫째날이라서 대체로 개론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오고 갔습니다..

컨퍼런스가 전체 세개의 track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심있는 track만 살펴보아 전체적인 내용을 다 담을 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내용만이라도 정리해서 올릴까 합니다..

more..


이로서 첫째날 차세대 웹 통합 컨퍼런스 2006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행사 후 BOF라는 국내외 발표자들과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서로 식사를 하면서 자유스럽게 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는데 거기서 전 회사의 기획팀 팀장님도 뵙고 간단하게 얘기 나누다가 헤어지고 집에 왔습니다..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BOF같은 자리가 주어져도 모르는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얘기하기는 힘든 환경인듯 싶더군요..(동호회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라서.. ^^;) 이 부분은 차차 나아지리라 봅니다.. (아.. BOF 토론 얘기는 아닙니다.. 전 식사만 마치고 자리를 비워서.. 토론은 분위기가 좋았던 것으로 전해지네요.. ^^)

개인적인 얘기지만 컨퍼런스에 참석한 외국패널들의 내용을 들으면서 영어공부를 더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워낙 패널들이 말이 빠르기도 했지만 동시통역사 분들이 해석을 놓치는 부분들이 꽤 있더군요.. 그래서 통역만으로는 전체적인 내용연결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도록 연결되지 못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전문적인(주로 신조어쪽에서..) 용어부분에 대해서는 통역부분에서의 부분적인 오류도 있었습니다.. 부분적이긴 하지만 약간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정리를 하다보니 한 한시간 정도 흘러갔네요.. 내일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잠시 쉬어야겠습니다..
2006/03/13 23:03 2006/03/13 23:03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차세대 웹 컨퍼런스 1일차 tracked from Wooweb!! 2006/03/14 00:00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