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은 기존 국내에 발매된 일반 피처폰이나 스마트폰과는 개통 방법이나 절차가 다르다.. 이에 대해 사전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은 당황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iPhone 개통 과정을 통해 접했던 문제들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봤다..

1. 휴대폰 개통 관련
28일 당일 현장 개통이나 사전 개통된 사용자가 아닌 경우는 대부분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 방문해서 iPhone 개통을 진행해야 한다.. 이에 대해 몇가지 숙지할 내용을 정리한다..

- iPhone 개통을 위한 대리점은 반드시 KT M&S 직영 대리점으로 가야 한다.. 간혹 고객센터에서 KT 플라자로 얘기를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KT 플라자에선 iPhone 개통에 대한 업무처리는 전혀 하지 않는다..
-> gofeel님의 댓글에 따르면 몇몇 KT 플라자에서도 개통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 부분은 좀더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 KT M&S는 iPhone 개통 자체에 대한 지원만을 해주는 것일 뿐 iPhone에 관련된 다른 이슈에 대한 처리는 해주지 못한다.. 다시 말해 KT M&S는 iPhone을 대리점에서 개통해 주는 것이 아니라 개통에 대한 업무 지원만을 해준다는 이야기이다.. 예를 들어 iPhone 주문 처리에 대한 문제가 있다거나 채권료 입급 등등 iPhone에 국한된 문제에 대해선 KT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에 처리를 해야 한다..

- iPhone의 실제 사용은 대리점에서 개통한 것 만으론 바로 할 수 없다.. 개통 확인 후 iTunes를 통해 iPhone에 대한 인증이 끝난 후에야 비로서 iPhone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리점에서 바로 개통 후 사용 가능한 피처폰이나 여타 스마트폰의 경험만을 가지고 있던 사용자라면 혼란스러울 수 있는 부분인데 특히 iTunes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용자라면 더더욱 혼란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KT에선 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지 않아 우려와 더불어 안타까운 점 중에 하나이다.. (프린트 매뉴얼에서 텍스트로 안내한 것이 전부임)

2. iPhone 인증 관련
- 만약 iTunes를 설치하고 인증하는 과정이 복잡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사용자라면 KT M&S에 방문할 때 데이터 케이블(한쪽이 USB 단자로 되어 있는 케이블)을 가지고 방문하면 KT M&S에서 바로 iTunes를 통해 인증처리를 해주고 개통을 도와준다.. 물론 이 경우 iPhone 사용은 바로 가능하겠지만 본인이 직접 iTune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iPhone의 기능 중 오로지 통화와 몇가지 사전 설치된 어플리케이션만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단지 예쁜 디자인의 휴대폰을 쓰는 것과 다름이 없다..

- iTunes를 통해 인증하는 과정 중 USIM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이 iPhone에 삽입된 SIM 카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iTunes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된 사용자라면 아래 링크를 방문해서 차근차근 절차를 밟으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대한 해결은 http://support.apple.com/kb/TS3150?viewlocale=ko_KR&locale=ko_KR 를 방문하면 된다.. 문제가 있는 사용자라면 KT M&S에 방문하기 전에 위 링크 페이지에서 설명한 순서대로 진행해 보길 바란다..

3. Wi-Fi 사용 관련
- iPhone 좌측 상단의 indicator 영역을 보면 SHOW 글자와 함께 현재 사용 중인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3G로 표시되고 있다면 KT의 3G 네트워크망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이 상태에서 인터넷 및 인터넷 망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된다면 과금이 부여된다..(대부분은 iPhone용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이 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 사용량 만큼 처리된다고 보면 된다)

- 만약 3G 망 대신 Wi-Fi를 사용하길 원한다면 iPhone 설정 메뉴로 들어간 후 Wi-Fi 네트워크 메뉴에서 본인이 사용할 Wi-Fi 네트워크를 지정해 주면 된다.. Wi-Fi가 설정되면 기존 3G로 표시되던 indicator 영역 위치에 RSS 아이콘과 비슷한 형태의 Wi-Fi 아이콘이 표시가 된다..

- 네스팟 지원은 개통일 다음날 22시 이후에 KT에서 일괄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처리를 해주는 것으로 SMS 공지가 iPhone 개통자에게 전달 된다.. 아직 네스팟을 사용해 보지 못해서 이에 대한 실제 확인은 안된 상태이지만 만약 공지대로 처리가 된다면 indicator 영역에 Wi-Fi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 시점에선 사전 예약 구매자들은 대부분 iPhone을 전달받고 개통을 했거나 준비 중에 있을 것이다.. 이후에도 iPhone 구매는 계속 늘어날 가능성이 있어 그들을 위해 몇가지 이슈들을 간단히 정리했다.. 참고가 되면 좋겠다..
Tag : , ,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36 37 38 39 40 41 42 43 44 ... 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