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 Gates' Farewall

2008/06/26 00:10 | my notes


지난 2006년.. 2년 후 은퇴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던 Bill Gates가 예정대로 오는 27일을 끝으로 Microsoft를 떠나게 된다.. 바로 내일이다.. 정확히 말하면 상근직에서 물러나는 것으로 일주일에 하루 Microsoft에 출근하고 나머지는 Bill & Melinda Gates 재단 운영을 하는 것으로 경영 일선에서 떠나는 것이다.. 이미 올 초 CES 2008에서 이 사실을 다시 한번 주지시킨바 있는데 위 영상은 은퇴 소식을 전하면서 Bill Gates' Last Day at Microsoft 라는 주제로 유머스럽게 만들었던 영상이다..

Bill Gates가 은퇴 이후 전념하기로 한 Bill & Melinda Gates 재단은 이름 그대로 Bill Gates와 그의 아내 Melinda Gates가 함께 운영하는 자선재단이다.. 여러 분야 중 특히 보건과 교육분야에 집중하여 지원을 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Bill & Melinda Gates 재단은 2008년 1월 현재 376억달러로 2위인 Ford 재단의 3배가 넘는 세계 최대 규모로도 유명하기도 하다..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원제 : Buffett & Gates on Success)를
읽어보면 성공의 정의란 좋아하는 것을 하고 그것을 즐기라는 것으로 압축이 되는데 논어에 나오는 知之者不如好之者 好之者不如樂之者라는 공자의 말과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 이들이 논어를 미리 읽어 본게 아니라면 어느 단계를 뛰어 넘은 이들에게서 느껴지는 공통점과도 같은 것이 아닐까 싶다..

이제 Bill Gates는 그가 좋아하는 새로운 도전을 향해 다시 나아갈 것이다.. 좋아하고 즐기는 것이기에 새로운 도전에서도 성공을 할 것이고 그 성공은 지금까지의 모습과는 다른 의미에서의 성공일 것이기에 그의 성공에 미리 박수를 보낸다.. Bill Gates에 대한 구설수가 많이 있지만 그가 이뤄낸 IT계에서의 발자취는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남게 될 것이다.. Bill & Melinda Gates 재단을 통해 좀더 풍요로운 인류의 삶을 위해 그들이 공헌해주길 기대해 본다..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 493